본문 바로가기

다른공간

'잔인한 나의, 홈', 인디스페이스

.


잔인한 나의, 홈


. 감독 / 아오리 

. 2013 / HD / Color / 77min

. 다큐멘터리

. 아오리 필름 / (주)시네마달

. 상영정보 / http://blog.naver.com/movie_so



. 시놉시스 

감독인 나는 우연히 영화제에서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다는 한 여성을 만나게 되었다. 그녀의 이야기는 놀랍고 충격적이었다.

그녀는 친족성폭력피해자였다. 하지만 가족, 친척들은 그녀의 말을 믿어주지 않았고, 그녀는 쫓기듯 집에서 나와야 했다. 그리고 집에 남아있는 동생들을 위해 가해자를 고소하게 된다. 하지만 가족, 친척은 그녀에게 등을 돌렸고, 변호사를 고용해서 그녀의 문제점을 들추어내기 시작했다. 

그녀는 잘 싸울 수 있을까.

나는 아무도 믿고 싶지 않은 그녀의 이야기를 <잔인한 나의, 홈>이라는 잔혹한 동화로 그리고자 한다. 


. 연출의도 

우리 사회는 가족 내 폭력을 비롯해 가족 내의 수많은 문제를 남이 간섭할 수 없는 성역으로 여겨왔다. 이는 가장에게 필요 이상으로 권위를 부여한 결과로, 최소한의 문제 해결도 어려운 구조이다. 가부장제 하의 가족이란 가장에 의해 다스려지는 작은 사회인 것이다. 가족 안에서 성폭력이 어떤 이유로 벌어지는지, 왜 법적인 장치로 해결되지 못하는지에 대해 이 영화가 작은 답이 되었으면 한다. 


. 연출 / 아오리

뮤직비디오 조감독으로 일하다 <부에나비스타 쇼셜클럽>을 보고 음악다큐멘터리의 매력에 빠져 미디액트 독립다큐멘터리 제작과정을 수료했다. 

우연히 여성인권에 대한 다큐멘터리를 만들게 되면서 사람이 되어가고 있다. 


. 스태프 

제작투자 / 정원, 이은, 정혜선

감독 / 아오리

제작 구성 / 지민, 이은

조연출 / 준벅

촬영 / 아오리, 준벅

촬영도움 / 김봉준, 김자경, 이정아, 한선미

편집 / 아오리

음악 / SLOW FUZZ 최경훈

애니메이션 / 김지혜

CG / 정소영 (재능후원)

D.I / 송세진

D.C.P / 최정곤

사운드 수퍼바이저 / 서영준

Audio Post Production / 영화진흥위원회(KOFIC) 녹음실

Supervising Sound Editor / 서영준

Re-recording Mixer / 이성준

Dialog Mixer / 이성준

Sound FX Designer / 윤소연 

영어녹취 / 박제욱, 돌고래

자막번역 / 강나은

자막디자인 / 김지혜



. 출처 /  73회 독립영화 쇼케이스 8/13 잔인한 나의, 홈  

            http://blog.naver.com/movie_so